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야구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 팀 소개, 야구 경기 관람 방법

by Srta Choi 2024. 3. 25.

야구는 미국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이라고 불리는 스포츠이며, 미국 전역 수백만 명의 마음 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야구에는 전통과 추억, 공동체 의식이 가득하기 때문에 야구 경기에 참석하는 것은 단순히 스포츠를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문화의 본질에 다가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의 메이저 리그와 마이너리그는 무엇인지, 어떻게 관람하는지를 알려드릴게요. 

미국 야구팀 살펴보기: 메이저 리그와 마이너 리그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MLB)

미국 프로 야구의 정점인 메이저 리그 야구(MLB)는 아메리칸 리그(AL)와 내셔널 리그(NL)의 두 리그로 나누어진 30개 팀으로 구성됩니다. 메이저 리그에 속한 팀들은 미국 전역의 도시와 지역을 대표하며, 야구를 제일 잘한다는 사람들로 모여있는 곳입니다. 

각 MLB 팀은 162경기의 정규 시즌을 치르며 플레이오프를 거쳐 프로야구 최고의 레벨인 월드 시리즈로 마무리됩니다. MLB는 19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데요. 상징적인 팀들과 전설적인 선수, 열성적인 팬층이 있습니다. 

뉴욕 양키스와 보스턴 레드삭스는 유서 깊은 전통을 가진 팀들도 있고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시카고 컵스라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왕좌에 오른 팀들도 있습니다. MLB 경기를 관람하는 건 정말 역사의 한 장면에 참여하는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펜웨이 파크 관람석에서 응원하든,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홈런을 목격하든,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거에요. 

마이너리그 야구

메이저 리그 야구가 스포트라이트를 가장 많이 받지만, 그 아래에는 성장하는 선수들에게 발전할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하는 마이너리그 야구가 있습니다. 마이너리그 야구는 MiLB라고 하는데요. 지역 사회를 위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마이너리그 야구 역시 방대한 네트워크가 있어요. MiLB는 수많은 리그와 디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리그를 통해서 미래의 MLB, 메이저리그 야구 스타를 양성하는 기반이 됩니다.

그도 그러할 것이 마이너 리그 팀은 메이저 리그 조직과 제휴되어 있으며 선수들은 자신의 기술을 연마하고 빅 리그 진출을 꿈꾸면서 순위를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마이너리그는 팬들에게 MLB경기를 보러가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좀 더 친근한 분위기의 야구장에서 차세대 스타, 신인 선수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마이너 리그 경기에 가보면, 좀 더 끈끈한 공동체 의식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이저 리그 야구 팀 설명 

1. 뉴욕 양키스: 뉴욕시 브롱크스에 본사를 둔 뉴욕 양키스는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유명한 팀 중 하나입니다. 27번의 월드 시리즈 우승 기록을 보유한 양키스는 풍부한 성공 전통과 베이브 루스, 루 게릭, 데릭 지터 등 상징적인 선수들이 있었던 곳입니다. 

2.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열정적인 팬층과 역사적인 라이벌 관계로 유명합니다. 다수의 월드 시리즈 타이틀을 획득한 다저스는 해마다 최고 수준의 경기를 선보입니다.

3. 보스턴 레드삭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출신의 보스턴 레드삭스는 펜웨이 파크 홈구장과 뉴욕 양키스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번의 월드 시리즈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Red Sox는 열정적인 팬층에 대한 인내와 헌신의 정신이 유명합니다.

4. 시카고 컵스: 일리노이주 시카고 윈디 시티에 위치한 시카고 컵스는 약한 팀이 었는데 저력을 보여주면서 챔피언이 되면서 팬들의 마음 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8년간의 챔피언십 가뭄을 끝낸 후에도 컵스는 헌신적인 팬들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5.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역사가 긴 팀이며, 해안가에 있는 아름다운 경기장을 자랑합니다. 월드 시리즈에서 여러 차례 승리를 거둔 자이언츠는 팀워크, 회복력, 커뮤니티 참여에 있어 모범을 보여주는 팀입니다.

6.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 미주리주 세인트 루이스에 위치한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는 "야구 최고의 팬"으로 알려진 열정적인 팬들로 매우 유명합니다. 100년이 넘은 전통을 지닌 카디널스는 여전히 영원한 경쟁자이자 안정적인 팀의 표본으로 남아 있습니다.

7. 휴스턴 아스트로스: 텍사스주 휴스턴을 대표하는 Houston Astros는 혁신적인 게임 운영 방식으로 최근 몇 년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2017년 월드 시리즈 챔피언십에 이어 Astros는 계속해서 짜릿한 플레이 스타일로 팬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8. 뉴욕 메츠: 뉴욕 퀸즈에 본사를 둔 뉴욕 메츠는 양키스와 같은 도시를 공유하고 있으며 충성도 높은 팬층과 다채로운 역사를 자랑합니다. 1969년 "미라클 메츠(Miracle Mets)" 챔피언십과 상징적인 셰이 스타디움(Shea Stadium)으로 잘 알려진 메츠는 열정과 결단력이 돋보이는 팀입니다. 

9.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내셔널리그 동부지구의 성공과 동의어입니다. 명예의 전당 선수들의 유산과 커뮤니티 참여에 대한 헌신을 통해 Braves는 경기장 안팎에서 팬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10. 워싱턴 내셔널스: 워싱턴 D.C.에 본거지를 둔 워싱턴 내셔널스는 스릴 넘치는 포스트시즌 경기와 스타가 가득한 라인업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005년 창단 이래 내셔널스는 경쟁이 치열한 내셔널 리그 동부(National League East)에서 영원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야구 경기 관람 방법

1. 경기장 선택: 메이저 리그 야구(MLB)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걸쳐 각각 다른 도시나 지역을 대표하는 30개 팀으로 구성됩니다. 경기에 참석하기 전에 일정을 조사하여 어떤 팀이 경기하는지 확인하고 자신이 관람하고 싶은 팀의 경기와 위치에 맞는 장소를 선택하세요.

 

2. 티켓 구매: 야구 경기 티켓은 팀 웹사이트, 써드파티 티켓 판매 플랫폼, 경기장 매표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이용 가능 여부는 경기하는 팀, 요일, 좌석 위치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경기장 도착: 경기 당일 일찍 도착하여 경기 전 분위기를 만끽하세요. 경기장에서는 타격 연습, 경기장 투어, 대화형 전시 등의 여러가지 경험을 해볼 수 있어요. 

 

4. 게임 즐기기: 경기장에 입장하면 좌석을 찾아 간식과 음료를 들고 가야겠죠. 경기를 충분히 즐길 준비를 하세요. 군중 속에서 굉장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고 세대를 넘어 야구 팬들의 의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야구 경기 관람은 단순 관람 이상의 몰입형 경험이 될 거에요. 

미국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것은 단순한 스포츠 관람 그 이상입니다. 미국 생활의 심장과 영혼을 엿볼 수 있는 문화적 경험이라고도 합니다. 방망이의 굉음부터 관중의 함성까지, 시각과 청각 그리고 이야기가 함께 엮여있는 곳인데요. 야구의 열렬한 팬이든 호기심에 가보고 싶은 여행자, 이민자이든, 땅콩과 크래커 잭을 들고 미국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